손성일 자유게시판

[스크랩] 빅워크 어플 걷기만 하면 100m당 1원씩 기부

코리아트레일 2012. 8. 13. 00:58

빅워크(bigwalk), 걷기만 하면 기부가 된다?
빅워크 어플 설치후 실행, 걷기만 하면 100m당 1원씩 기부
2012년 05월 10일 (목) 11:58:34 김여일 기자 news@sisanewsline.co.kr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돕고자 하는 마음은 있으나 불경기에 형편이 좋지 못해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걷기만 해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모바일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소셜벤처 '빅워크(www.bigwalk.co.kr)'에서 출시한 'bigwalk'는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걷게 되는 '걸음'을 기부로 연결시킬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어플을 실행하고 걷기만 하면 100m당 1원이라는 기부금이 발생하고 이 기부금은 절단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이들에게 의족을 선물하여 '걷기'라는 아주 사소하지만 큰 행복을 전달하게 된다. 이제 마음만 먹으면 언제 어디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게 된 것이다.

절단장애아동 한명의 의족 비용은 400~600만 원 선이다. 100m당 1원이라는 비교적 적은 금액을 기부했을 때 어떤 도움이 될까 싶지만 100만 명의 사람들이 하루 3km씩 걷는다면 3000만원의 기부금이 발생하여 절단장애아동 5~7명씩을 걷게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만약 우리나라 국민 모두 아니 전 세계 인구가 모두 함께 걷는다면 어떻게 될까? 한 명이 걷는 만 걸음 보다는 만 명이 걷는 한 걸음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말이 현실이 되는 것이다.

다음은 빅워크 관계자와의 일문일답

- 일상적인 활동을 기부로 연결시킨다? 처음 아이디어를 내게 된 동기는
▶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나눔'이 생활화 되었던 민족이다. 없는 살림에도 콩 한쪽도 나눠 먹으라는 옛 선인들의 많은 가르침을 행하며 '나눔'에 있어 거부감이 없는 민족이었다. 그러나 급속한 경제성장으로 인해 언제부턴가 모든 사고방식이 개인에게 초점이 맞춰 지면서 서서히 '나눔'에 인색해지는 모습이 보이게 사회의 단면을 보게 되었다. 처음에는 욕심이었다. 그냥 돕고 싶었던 것이다. 그래서 무조건 방법을 찾다가 '인간이 무심코 행하는 일상적인 활동을 기부와 연결시킨다면 좀 더 많은 사람들이 기부에 참여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저희의 소셜미션인 '인간의 일상적인 활동을 기부와 연결시킨다'라는 미션을 세우게 되었고 그 뒤부터 기부를 정말 간편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지금의 '걷기'라는 아이템을 발견하게 된 것이다."

- 빅워크가 하는 일을 한 마디로 설명한다면?
▶빅워크가 하는 일은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싶은 기업과 '나눔'을 실현하고자하는 사람들을 연결 시켜주는 역할이다.

- 빅워크는 어떤 사회적 기업인가요?
▶ 저희는 욕심이 많은 사회적 기업이다. 더 많은 사용자와 더 많은 기업을 끌어들여 더 많은 아이들에게 더 많은 행복을 주고 싶은 기업이다.
그러려면 더욱 많은 자금이 필요한 게 사실이다. 저희가 경제적으로 지속성을 갖추지 못한다면 상처를 받는 건 저희가 아니라 저희가 도움을 주기로 약속한 아이들이다. 그 아이들은 이미 너무도 많은 상처를 가슴에 가지고 있다. 그 상처를 조금이라도 보듬어 주기위해선 저희가 욕심을 많이 내야한다고 생각한다.

- 사회적 기업은 이윤 추구와 동시에 사회적 가치도 창출하려면 어려움은 없는지?
▶ 쉽지는 않은 일이다. 힘들지만 저희 어플이 출시되고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는데서 힘을 얻는다. 많은 분들이 기부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아직은 따뜻한 세상 같아서 마음이 너무 흐뭇하다. 저희의 작은 노력이 이러한 세상에 온기를 더 불어넣을 수 있다면 만족하고 있다.

- ‘bigwalk’ 어플리케이션은 어떻게 사용 할 수 있나요?
▶ 현재는 안드로이드 어플만 출시한 상태이며 안드로이드마켓이나 티스토어에서 'bigwalk'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서 설치하실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m.bigwalk)에 남겨주시면 상세하고 빠른 답변 받아 보실 수 있다.

 

빅워크는 걷기를 통해 noon이란 사이버머니(?)를 쌓아서 걷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의족을 기부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아이폰용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용은 확실히 구글 앱 상점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아름다운 도보여행
글쓴이 : 손성일[손성일] 원글보기
메모 :